요즘같은 고령화 사회에서 50대 이상 중년 여성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부업거리를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전문지식이나 자본이 없어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부업거리 5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1. 등하원 도우미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등하원 도우미가 필요한 가정이 많아졌습니다. 양가 부모님의 도움을 받기 어려운 상황이라거나 부모가 모두 아이의 등하원을 책임질 수 없을때 같은 동네에 거주하는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등하원 도우미를 채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등하원 도우미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지역내 네이버 맘카페 및 당근마켓 우리동네 알바 메뉴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등하원도우미 급여 및 시간
급여는 보통 시급기준으로 산정되며 평균 1시간당 1만원입니다.
만약 부모님의 퇴근이 늦어지거나 주말육아로 추가근무가 필요할 경우 1만원이상의 시급으로 합의를 하기도 합니다.
근무시간은 합의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일주일에 주3-4회 평균 근무시간은 4시간입니다.
등하원도우미 주요 업무
등하원도우미의 주요 업무는 보통 학교를 마친 아이를 학원까지 데려다주거나, 학원에서 하원 후 부모님의 퇴근 전까지 집에서 밥을 먹이고 놀아주는것이 주요 업무입니다. 전문지식이 필요하지 않으며 아이를 사랑하고 잘 챙겨주는 마음이있다면 시도해볼 수 있는 부업입니다.
등하원도우미 신청방법
등하원도우미와 같은 아이돌봄 베이비시터는 채용사이트보다는 지역맘카페 또는 당근 알바를 통해 구인구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 핸드메이드 제품 판매 (손바느질, 뜨개질, 레진아트 등)
손재주가 뛰어난 중년 여성들이라면 본인이 직접 손으로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보통 손바느질, 뜨게질, 레진아트 등 손기술을 이용해서 소품을 만드는 부업이 많습니다. 핸드메이드 부업을 전문적으로 돕는 사이트도 있으며, 자신감이 생기고 작품을 만들어내는 속도와 규모가 더 커진다면 온라인 쇼핑몰 또한 시작할 수 있으며, 핸드메이드 작품이라는 점에서 일정부분 이상의 단가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3. 프리랜서 블로거
50대 이상 중년 여성들의 경우 삶의 경험들과 지혜가 많기 때문에 온라인 블로그에 적응만 되신다면, 블로그 운영을 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나의 경험을 녹여낸 블로그를 운영하며 일기 쓰듯 일상을 공유하며 블로그 지수를 키우다보면 다양한 제품의 협찬 제안 또는 내가 사는 지역 내 맛집 체험단 등 많은 추가적인 부수입 기회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젊은 사람들만 잘하는거 아니냐 생각하실 수 있지만, 생각보다 많은 50대 이상 주부분들이 블로그를 하며 부수입을 창출하고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실 경우 초기에 얻을 수 있는 것은 주로 현금보다는 생활비를 아낄 수 있는것들입니다. 왜냐하면 블로그를 키움으로써 제품협찬과 식당 체험단등을 자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50대 이상 중년 여성들이 집에서 간단히 시작할 수 있는 추천 부업거리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소개된 부업 외에도, 생각보다 다양한 부업이 많으며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을 위해 일감을 집으로 배송해주는 일들도 많습니다. 아래 부업으로 유명한 사이트를 소개드리니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50대 60대 주부를 위한 집에서하는 부업 구인구직 바로가기
등하원 도우미, 핸드메이드 제품판매, 프리랜서 블로거 모두 자본없이 바로 시작할 수 있는 부업입니다. 본인의 시간과 환경 그리고 의지만 있다면 누구든지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중년 여성들의 활기찬 삶을 응원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